천안 임플란트 사랑니치과 발치부터 식립까지

이번 포스팅에서 천안 임플란트, 천안 사랑니치과에 대해서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각자 다양한 이유로 임플란트를 알아보시기도 하는 요즘인데요. 노화 증상으로 인해서 치아를 상실하게 되는 경우나 외상으로 인한 충격으로 인해서 임플란트를 통해 기능과 심미를 대신하는 것입니다.

특히 사랑니 발치를 진행하면서 인근 치아에 영향이 있으셨던 분들도 갑자기 건강했던 자연치아를 잃게 되면서 천안 임플란트 사랑니치과 알아보시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이런 고민들로 알아보셨던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1-2-1024x1024.png입니다

상실한 부위를 대체하는 수복 치료는 임플란트 뿐만이 아닌데요. 그 외에도 틀니와 브릿지 등과 같은 종류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요즘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는 임플란트는 저작력 회복과 내구성이 다른 방식들에 비해서 보완된 부분들이 많기 때문인데요.

틀니의 경우 인접한 치아에 장치를 거는 방법으로 브릿지는 주변 치아를 깎아내 통째로 크라운을 씌우는 방법입니다. 틀니는 고정되지 않은 상태로 흔들리거나 이물감이 느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 브릿지는 다른 치아의 손상을 유발하기도 한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그에 비해서 임플란트는 직접 잇몸뼈에 고정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잘 흔들리지 않고 수술 후 불편함도 적은 편입니다. 상실된 치아의 자리에만 심기 때문에 치아가 손상될 가능성을 낮추도록 도와주는데요.

이런 기능적인 면에서도 많은 도움을 주지만 겉으로 보기에도 임플란트는 치아의 모양과 색상이 흡사하여 심미성도 충족한다는 장점을 가졌습니다. 뿌리역할을 해주는 식립체는 잇몸을 절개한 다음 식립을 진행하게 됩니다.


단순히 이를 심고 마치는 것이 아니라 잇몸뼈의 조직들과 식립체 사이에 골융합이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더 단단하게 고정되어 사용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심어진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의 80% 정도까지 저작력을 회복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단단하게 잘 고정된 임플란트는 저작력이 더 원활하게 회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만약 잇몸뼈가 부족한 경우의 환자분이라면 식립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뼈이식술을 선행한 이후에 심어야 합니다. 요즘 치아에 문제가 생겨 천안 임플란트 사랑니치과 알아보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그만큼 잘못된 수술로 인한 부작용 사례들도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임플란트 부작용의 대표적인 증상은 주위염과 보철물 탈락이 있습니다. 이런 부작용들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식립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그 다음으로는 환자분께서도 관리를 잘 해주셔야 한다는 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