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임플란트 치과 임플란트 기간, 임플란트 통증 등 궁금증

이번 포스팅에서 서산 임플란트 치과에서 말씀드리는 임플란트 기간, 임플란트 통증에 관한 내용에 대해서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변에서 임플란트 환자를 한 번쯤은 볼 수 있고 임플란트 치과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통증이나 비용 때문에 임플란트를 꺼려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치아를 상실했을 때 바로 임플란트와 같은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한다면 잇몸뼈가 점점 소실돼 주변 치아에까지 영향을 미쳐 교합이 흐트러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치아를 상실했거나 치아가 크게 손상됐다면 되도록 빨리 서산 임플란트 치과를 찾아 검진을 받아보고 적절한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플란트 기간

임플란트는 잇몸뼈의 상태가 괜찮아 바로 임플란트를 식립했다면 평균 2~3개월 정도 소요됩니다. 그러나 만약 잇몸뼈의 상태가 좋지 못해 뼈이식술을 해야 한다면 기간은 늘어나게 되는데요. 뼈이식술은 부족한 잇몸뼈를 채울 수 있는 술식으로 잇몸뼈가 단단해지기 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일반 임플란트보다 치료 기간이 늘어나게 됩니다. 그러므로 잇몸뼈가 약해지기 전에 임플란트를 하는 것이 좋겠죠.


성공적인 임플란트를 위해서는?

임플란트 후 좋은 결과를 얻으려면 임플란트가 정확한 위치와 각도로 식립되어야 합니다. 이때 잇몸뼈의 상태는 물론 신경의 위치, 다른 해부학적 구조물의 위치까지 파악한 후 수술을 진행해야 임플란트 실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오차 범위를 줄일 수 있는 장비와 의료진의 경험이 필요합니다.

임플란트가 정확하게 식립되지 않으면 임플란트가 흔들리기 쉽고 임플란트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진의 경험과 보유하고 있는 장비 등을 꼼꼼하게 따져본 후 서산 임플란트 치과를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임플란트 후 관리도 중요합니다. 임플란트는 수명이 매우 긴 편이지만 이는 관리가 잘 이뤄져야 하는 부분입니다. 관리만 잘 이뤄진다면 오랫동안 건강하게 임플란트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해주셔야 합니다.


임플란트 후 관리

임플란트 수술을 마친 후 3~6개월 간격으로 정기검진을 받도록 하고 수술을 받고 오래 지난 후에도 1년에 한 번씩은 꼭 검진 받아야 합니다. 검진 시 임플란트 나사가 풀리지는 않았는지 보철물의 상태는 어떤지 등을 꼼꼼하게 체크하게 됩니다.

임플란트 후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잇몸 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와 달리 신경이 남아있지 않아 충치가 생기지 않는 대신 치주질환이 생길 가능성이 높은데요. 치주질환으로 인해 잇몸이 내려 앉아 임플란트가 흔들리거나 빠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따라서 정기 검진을 통해 잇몸질환이 생기지 않도록 관리해줘야 합니다. 심한 경우 잇몸뼈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당뇨, 고혈압 환자가 주의할 점

당뇨나 고혈압이 있다면 임플란트 수술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당뇨, 고혈압의 특성상 감염에 취약하고 회복이 더뎌 수술이 실패로 이어질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아예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혈압, 당뇨 수치 조절이 쉬운 오전에 수술 시간을 잡거나 복용 중인 약물을 고려해 수술 계획을 세운다면 임플란트가 가능합니다. 절개 대신 잇몸에 아주 작은 구멍을 내는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사전 모의 수술을 통해 결과를 예측할 수 있어 절개를 하지 않고도 수술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상담 시 반드시 의료진에게 복용 중인 약물과 진행 중인 치료에 대해 상세히 고지해주셔야 합니다. 또 그만큼 어려운 케이스에 대한 경험을 갖춘 의료진인지 미리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마치며

서산 임플란트 치과 본원은 풍부한 임플란트 경험을 바탕으로 환자분의 치아 상태는 물론 연령, 성별, 생활 환경까지 고려한 계획을 수립합니다. 또 진료부터 수술, 사후 관리까지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진행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